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작피규어] 주사위 요정 큐비쥬 - 마빈

Clay/자작 클레이

by 꿈꾸는 잡다구리 2017. 11. 5. 23:25

본문

320x100
반응형

근 1년 만에 다시 클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개인적인 사정 탓이긴 하지만 진득히 앉아서 클레이를 할 만큼의 여유가 없기도 했고 나름 게으름의 결과라고나 할까.

 

그렇기 때문에 1년 만에 다시 클레이 복귀를 위해서 쉬운 대상을 선정했다.

 

우연히 EBS1 채널에서 방송하는 주사위 요정 큐비쥬를 보게 됐다. 주사위 모양의 애들이 동물 형상을 한 독특한 유아 애니메이션이다. 그 중에서도 원숭이 모양의 마빈에 도전했다.

 

※ 작업 시간 : 30분 (오랜 만에 클레이를 하다 보니 폴리모 클레이가 많이 딱딱해져 반죽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그 시간을 빼고 나면 30분에서 1시간 안에 쉽게 만들 수 있다)

 

※ 색상 : 갈색, 빨간색, 살구색, 검은색, 흰색, 녹색, 노란색

 

 

1. 몸통 만들기

 

 

갈색에 빨간색을 어느 정도 섞어 반죽을 해준다. 붉은 색에 가까운 갈색으로 만든 뒤 적당량을 떼 동그랗게 만든다. 그리고는 정사각형으로 형태를 잡아주면 몸통 끝.

 

2. 귀 만들기

 

 

아까 만들어 놓은 반죽에서 일부를 떼서 동그랗게 만든 뒤 납작하게 눌러준다. 그리고는 반으로 자른 뒤 조금 더 길죽하게 형태를 만든다. 중요한 건 자른 면은 그대로 살려두고 길이를 늘리는 느낌으로 형태를 잡아준다. 그리고는 귀가 움푹 들어가게 끔 만들어준다. 그 안에는 살구색으로 얇게 채워 넣는다.

 

3. 눈 만들기

 

 

네모난 큐비 안에 눈이 들어갈 부분을 눌러서 만들어준다. 그 안을 살구색으로 채워 넣고 흰색 동그라미 바탕에 검은색 눈을 만들어준다. 중요한 건 검은색 눈 가장자리에 녹색으로 얇게 붙여 줘야 한다. 오랜만에 했더니 눈이 쉽지 않았다. 섬세한 작업을 하던 감을 다 잃어 버렸다. 하지만 저 정도로 만족하기로 ㅜㅜ

 

4. 입 만들기

 

 

입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너무 크게 만들거나 너무 작게 만들면 본연의 캐릭터 분위기가 살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번 대보고 느낌을 본 뒤에 만드는 게 좋다. 입 모양은 다양하니까 인터넷얼 보면서 마빈의 입 모양 중 편한 것으로 해도 좋다. 끝부분에 갈색으로 코를 만들어주고 붙이면 된다. 붙일 때 눈 아래 쪽 부분이 조금 겹치게 붙인다.

 

5. 팔 다리 꼬리 머리

 

다리와 팔을 만들어 붙이고 머리에 노란색으로 볏 같은 두 가닥 머리를 만들어 주면 끝난다. 팔 다리는 솔직히 나도 자신 없는 부분이라서 그냥 최선을 다해 만들면 된다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완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