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판타지] 회귀해서 게임한다 : ★★☆☆☆_밥 먹다 말고 숟가락 내려놓은 기분

Book/판타지 소설

by 꿈꾸는 잡다구리 2019. 7. 2. 20:52

본문

320x100
반응형

 

제목 : 회귀해서 게임한다

 

작가 : 박동수

 

출판 : 2017 (고렘팩토리)

 

완결 : 10

 

 

줄거리 : 게임 머니를 팔고 인터넷 방송으로 먹고  살던 게이머가 눈 떠보니 10년 전으로 되돌아가면서 10년 간의 지식을 바탕으로 가상현실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

 

주인공 성향 : 마이웨이, 혼자 독식하는 꼼수,

 

총평 : 회귀해서 자신이 하는 게임을 다시 한다면? 온라인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자신이 하는 게임에서 지존이 되고 싶은 열망을 녹여낸 판타지 소설이다. 소설은 주인공이 회귀를 하면서 10년 간의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이 하는 게임 속 온갖 특전을 모두 독식하면서 지존이 되는 내용이다.

 

초반에는 주인공이 회귀를 하게 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품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러한 의문이 점점 옅어지면서 오로지 게임에만 몰두한다. 회귀의 이유를 알기 위해서 게임 내에서 1위를 하겠다고 하지만. 솔직히 게임에서 지존을 먹는 것과 회귀의 이유를 알게 되는 것에 대해 연관성이 전혀 없다. 그냥 개인적인 사리사욕처럼 보일 뿐.

 

 

흐름이나 필력은 나쁘지 않지만 뒤로 갈수록 필력이 딸리는 느낌을 받는다. 이야기 속 시간 흐름이 자주 점프를 뛰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확 느껴진다. 그리고 성 두 개를 먹은 주인공의 이야기로 끝이 난다. 끝나는 순간 뭐지? 였다. 여 주인공과 러브라인은 그릴 듯 말듯 하더니 막판에 애인 사이란다. 다시 한 번 뭐지 이 황당함은?

 

별점 : ★★☆☆☆_밥 먹다 말고 숟가락 내려놓은 기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